사이트 소개

내마음의노래 소개


이땅에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한 1996년, 한국가곡 전문 개인홈페이지로 출발한 내마음의노래(www.krsong.com)는 2007년말 현재 전국 5만여명 가곡동호인이 등록된 인터넷 모임으로 성장했습니다.
내마음의노래는, 외래문화와 서양음악 일색의 현대에서 우리의 시와 음악을 보존하고 계승해 나가는 것이 우리문화를 지키고 민족의 얼과 정서를 가꾸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역사와 함께 해 온 우리가곡을 접할 수 있는 대중매체가 거의 전무하고 문화와 교육정책 역시 이러한 현실을 방관하거나 조장하고 있어 실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시대적 흐름이 이와 같음에도 적지않은 가곡애호가들은 우리 가곡을 지키고 가곡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마음의 노래는 이같은 가곡애호가들의 욕구에 부응하며 우리것을 계승하고 보존하기 위하여 국내의 모든 가곡을 수집하여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자료와 정보를 나누며 월례가곡교실, 매년 정기연주회 등을 통해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 작곡가와 시인들의 새로운 작품을 널리 알리는 창구역할을 함으로써 문화적으로 취약한 한국의 창작음악계에 창작의욕을 복돋우고, 알려지지 않은 예술인과 그들의 작품을 발굴하여 드러냄으로서 음악인들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마추어와 프로가 함께하는 음악회, 전통을 탈피한 이색 가곡연주, 청소년을 위한 가곡창작 등 우리가곡의 발전과 보급을 위해 기획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전국 각지에 산재한 가곡애호가와 함께 하면서 가곡인구의 저변확대를 도모합니다. 서울, 마산, 전주, 통영 등 지역지부가 이미 발족하였으며 부산, 대전, 대구 등지의 전국을 대상으로 가곡애호가들의 자발적인 지역모임이 계속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 2006년부터 가곡이, 중장년층만의 전유물이 아닌 세대를 넘어 맥을 이어가도록 해야 한다는 생각에 청소년을 위한 창작가곡음반을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청소년층의 가곡친화를 위한 다각적인 행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보다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가곡을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로고(2001~2016)







배너





 

홈페이지 어제와 오늘


2000~2001년




2001~2002년



2002~2003년


2003~2004년


2005~2007년 8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