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운영자 0 973 2018.03.21 11:55
「우리가곡 애창운동」은 방송프로그램에서 우리가곡 방송시간을 부활시키고 교육현장에서 음악교육을 정상화시키는 등 우리가곡을 포함한 한국음악이 국민의 대중정서 속에 되살아 움직일 그날까지 가곡을 통한 다양한 행사를 범국민적으로 펼쳐나갈것입니다. 이 운동은 인터넷 가곡 사이트 ’내 마음의 노래‘가 우리가곡의 저변확대라는 홈의 개설이념에 따라 기획한 행사 중의 하나로써 이 사이트 동호회원, 그리고 여러 전문 음악인과 시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전개될 것입니다.


<주요사업>


1.지역별 가곡교실 - 매월 우리가곡을 배우고 부르고 함께하는 시간입니다.

●서울.경기지역 가곡교실 - 2004. 3. 17 제1회 가곡배우기 및 시낭송회를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7시 30분에 대학로 모짜르트 카페에서 가곡교실 개최

●마산.경남지역 가곡교실 - 2004. 11. 19 제1회 우리 가곡 부르기 및 시낭송회 개최를 시작으로 매월 세째주 금요일에 마산카톨릭여성회관에서 우리가곡부르기 운동을 전개.

2.창작가곡의 보급 - 젊은 세대를 위한 밝고 맑은 우리가곡의 창작과 보급을 통하여 예술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청소년의 음악적 감성을 순화시키고자 합니다.

3.다양하고 이색적인 연주회 - 신년음악회, 한마음가곡제 등 다양하고 색다른 음악회를 개최함으로써 재미있는 가곡을 만들어 갑니다.

● 제1회 한마음 가곡제 - 2004년 5월 23일(일) 오후 4시(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친지가 함께 무대에 올라 가곡사랑을 통한 가정 일치의 시간을 마련한 이색음악회.

● 제2회 신년 아름다운 가곡발표회 - 2005년 1월 9일(일) (백석아트홀) 재즈반주로 함께한 신작 가곡연주회는 청소년들이 우리가곡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테마로 꾸며 대성황을 이루었다.

4.가곡을 담은 음악메일 보내기 - 이메일에 가곡을 실어 보냄으로써 일상에서 가곡을 접하는 기회를 넓혀 가는 운동입니다.

5.가곡과 동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경연대회

6.테마 여행 - 가곡의 고향을 답사하고 우리나라 자연을 돌아보며 나라사랑의 마음과 음악의 본향을 이해하고 회원간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 애창가곡갖기운동의 모든 행사에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이땅에 우리가곡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는 내마음의 노래 합창단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