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조수미
"떠오르는 음악 초강국"
이것은 TIME (2004.7.5) 의 음악 분야
표제이다.
TIME 은 정상급 음악 재능의 물결은
아시아를 서구 고전음악 세계의 일류
주역으로 바꿔가고 있다고 평하고 있다.
특히, 오페라에서는 한국의 서정적
소프라노 홍혜경과 함께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조수미는 그 역에서 경쟁자
없는 우위를 독점하고 있다는 평이다.
아시아의 고전음악을 들어본 서구인들은
아시아는 전혀 다른 미학에 뿌리박고
있으며, 어린 시절 부터 음악교육을 위한
접근의 문화적 차이를 주목하고 있다.
7월에 한국에 온다는 조수미 씨는
"나는 여덟살 때 까지, 하루 8시간 씩
피아노 연습을 했으며, 서구인들 보다
아시아의 어린이는 집중력과 한자리
오래 앉기 참을성이 강하다." 고 말 한다.
독일인 지휘자 Kurt Masur 은
"고전음악의 장래는 세계 어는 곳 보다
아시아 이다." 라고 덧 붙인다.
이것은 TIME (2004.7.5) 의 음악 분야
표제이다.
TIME 은 정상급 음악 재능의 물결은
아시아를 서구 고전음악 세계의 일류
주역으로 바꿔가고 있다고 평하고 있다.
특히, 오페라에서는 한국의 서정적
소프라노 홍혜경과 함께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조수미는 그 역에서 경쟁자
없는 우위를 독점하고 있다는 평이다.
아시아의 고전음악을 들어본 서구인들은
아시아는 전혀 다른 미학에 뿌리박고
있으며, 어린 시절 부터 음악교육을 위한
접근의 문화적 차이를 주목하고 있다.
7월에 한국에 온다는 조수미 씨는
"나는 여덟살 때 까지, 하루 8시간 씩
피아노 연습을 했으며, 서구인들 보다
아시아의 어린이는 집중력과 한자리
오래 앉기 참을성이 강하다." 고 말 한다.
독일인 지휘자 Kurt Masur 은
"고전음악의 장래는 세계 어는 곳 보다
아시아 이다." 라고 덧 붙인다.